방명록

  1. 문명환 2009/03/08 20:40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선생님의 새집을 열렬히 응원합네다~~
    놀러 가도 되는거죠?^^

    • 건축다큐21 2010/01/02 16:05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강원도 소년^^ 명환님!

      누구라고 콕찍어서 안부를 물어와 답변을 아니 할 수 없게 만드셨네요? *__* 포근하고 아늑한 정경을 자랑하는 영월 신축주택에서 살아보니깐 도시의 삶에서 느낄 수 없는 농촌의 삶의 멋과 의미를 느끼며 즐겁게 지내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소구리하우스 착공은 곧 합니다. 골조 올라가고 지붕올라가고 그럴 때 쯤 놀러 오세요^^ 명환님이 레디~ 하고 계시면 제가 언젠가는 고!를 하겠습니다.

      올해 식재한 블루베리도 무럭무럭 잘 크고 언제인지 잘 모르지만 이 세상에 태어날 아기도 건강하고, 명환씨 가족 모두 즐거운 시간 되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강원도 소년^^명환님!

  2. 태양열 2009/02/23 17:41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양열시스템

    안녕하세요...
    미래의 청정에너지...신.재생에너지인 태양열시스템입니다.
    태양열시스템은 무한한 태양열을 이용하여 온수사용과 난방을 가능케 하여 주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태양열시스템의 설치보급을 위하여 설치비의 50%를 무상으로 보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문의 하시면 정성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010-4266-9395(박소장)
    안 내:http://blog.naver.com/pwy9395

  3. 조춘식 2009/02/20 00:17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요즘 자주들리는 카페입니다.
    시골부모님댁을 판넬로 직접 공사중입니다.
    질문이 있어 이렇게 방명록에 남김니다.
    1. U바 용도가 맞는지?
    - 아연 U바 : 벽체고정 용
    - 스틸 U바 : 벽체상단부 설치후 지붕체 연결 용
    - C/S U바 : 벽체에 창문설치시 창문고정용
    2. 우레탄 판넬내부에 일반석고보드 붙일때 좋은방법인지?
    - 피스로만 고정(석고에 바로 도배예정)

    3. 화장실 타일시공시 좋은방법인지?
    : 내부벽체 우레탄판넬->우레탄방수액(1액/검정/비노출형)
    ->방수석고보드(피스고정)->석재에폭시로 타일붙입->줄눈
    ->모서리(실리콘)
    : 바닥->우레탄방수액(1액/검정/비노출형)->사모래(물약간)
    ->타일압착백시멘트로 타일 붙임->줄눈

    4. 벽체모서리"ㄱ" 시공시 좋은 방법인지?
    - 한쪽판넬에 스틸U바 끼고, U바 바같쪽에 석재에폭시바르고
    "ㄱ"로 만들고 스크류볼트로 직결후
    내부(100*100)/외부(130*130) 앵글 붙임

    위 4가지 사항이 궁금합니다.
    좋은방법인 아니면 추천방법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바쁘신 공사에 시간을뺐어서 죄송합니다.
    글을남긴 성의를 봐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합니다.
    cscho@smic.co.kr 메일 또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은하루되세요

    • 송목수 2009/02/20 23:28  수정/삭제

      조춘식님 안녕하세요 세봉건축 송목수임니다 문의사항에 대한 저희의 소견을 말씀드릴께요
      1) 아연 u바 바닥에고정용으로 사용함니다
      스틸u바 별다른 마감없이 그대로 노출시킬때 사용 함니다
      cs u바 창문고정 방문고정 내부벽체 상부에 사용함니다
      2)오공본드 를 사용하여 1차 피스고정 2겹시공할때 2겹째는 오공본드 사용 419타카핀사용 부착
      주의사항 --1차와 2차의 석고는 조인트 부분이 어긋나도록 시공
      3)벽체에 우레탄 방수 불필요함니다 판넬 조인트 부분 실리콘 처리하시고 방수석고 수성실리콘 사용하여 피스고정 한다음 피스자리 코너부분 등 실리콘처리 그위 타일본드로 타일시공
      주의---조립식에서의 화장실은 수전기의 단단한 고정이 필수적임니다 처음 배관하시고 수도꼭지 등의 자리를 만드실때 잘고정하는 방법은 글로 설명이 어려우니 전화주세요
      바닥방수도 우레탄 방수보다 몰탈방수가 효과적임니다
      4) 모서리벽체에 기둥이없는지요 기둥이 있다면 기둥에 스크류 볼트직결하여 한쪽벽면 세우고 바깥쪽 벽체는 10mm정도 띄워서 세우시고 그부분에 우레탄폼으로 충진후 코너를 시공함니다 기둥이없더라도 두 판넬을 세우실때 두판재를 밀착시켜 세우지 마시고 10mm정도 이격시켜 세우시고 우레탄폼으로 충진시키십시오 아무리 밀착시켜도 틈을 잡을수없슴니다
      석재 에폭시가 접착력은 우수하지만 판넬과의 접착은 신뢰할수 없슴니다 도색된부분을 안고 떨어질 가는성이있슴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구요
      안전하게 부모님댁이 지어질수있도록 세봉건축이 응원함니다
      조춘식님의 건승도 기원함니다

    • 조춘식 2009/02/26 17:23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사장님 댓글은 잘보았습니다.
      그런데 궁금중이 또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처음 시공하느거라 좀 궁금중이 많네요
      허술하게 시공할까 걱정도 되고요....

      1. 판넬에 1차 석고 붙일때쓰는 오공본드
      모델명이 어떻게되나요.?
      2. 아연U바를 블럭벽체에 설치할때 안전하고 튼튼이
      설치 할수있는 시공법을 알고싶습니다.?
      3. 모서리벽체를 시공시 우레탄폼사용을 알려주셨는데
      무스형태(눌러서 긴콕으로 배출되는)의 일회성을
      말하시는건지 (모델명)추천좀.?
      4. 화장실내부 판넬에 방수석고붙일때 사용하는
      실리콘이 수성실리콘으로 방수석고에 발라 붙이고
      피스로고정을 말씀하셨는데 수성실리콘으로
      판넬조인트부분, 도어 틈, 창문틈에 누수방지로
      도 사용가능한지 아니면 다른종류의 실리콘을
      사용해야하는지요. 실리콘 종류에다른 용도를
      알고싶습니다.?
      6. 타일본드, 몰탈방수 추천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몰탈방수는 사용방법은.?
      7. 이중창시공에는 판넬에 C/S U바를 사용하는데
      방화문(ABS도어)도어시공에는 C/S U바를
      사용 안 하는지.?
      8. 방화문(ABS도어)도어시공 시 유의사항 및
      시공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그럼 수고하시고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3월1일 바닥기초잡고, 3월6일 판넬시공 들어갑니다.

  4. 함현우 2009/02/19 17:10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 사업더욱더 번창하시고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저도 현업이 목조주택자재유통업을하고 있어 관심있게 보게되었습니다.현장을 중심으로 좋은 학습도 되고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습니다.감사하구요.건축자재(방부목/목조주택자재문의내용이 있으면 연락한번주시기바랍니다.010-5022-7558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