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학강산 칡과 복층 경량철골조 조립식주택 8월의 풍경

         [사진]단양 학강산 칡과 복층 경량철골조 조립식주택 8월의 풍경 - 700x1046


조립식전원주택과 데크
극도로 단순화된 형태를 미니멀리즘(minimalism)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한 때 건축에서도 그런 경향이 유행처럼 번지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사각형의 시멘트덩어리에 창문 한 개 달랑 낸 집을 멋있다고 하는 시절이 그런 시절입니다. 단순함은 소박함과 어울리지만 실제 그런 단순한 모양의 집들은 서민들은 엄두도 못낼 수억들인 주택들이 대부분 입니다. 단순하여 소박하지만 결코 서민들은 살 수 없는 단순주의 건축형태의 대표적인 케이스가 노출콘크리트공법으로 짓는 주택들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그와 대비대는 집이 끈질긴 생명력을 자랑하는 칡넝쿨 저 편으로 희미하게 보이는 집이 조립식주택 입니다.

경량철골조 조립식주택
2010년 현재 서민들이 짓는 주택이나 전원주택의 절반을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주택건축공법이 샌드위치판넬 조립식주택입니다. 외관상으로는 목조주택이나 스틸하우스 등과의 차이점은 별로 없기도 합니다. 아직 까지도 수요가 있고 전원주택이나 농가주택의 주류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은 그 만큼 시장에서 가격대비 품질을 검증받았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서서히 베이비붐세대가 은퇴하여 전원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경량철골조 조립식주택은 좀 더 전원의 꿈을 가깝게 만들어 주는 고마운 존재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립식주택 댕큐! 입니다^^.


ㅋㅋㅋ 베이비붐 세대님들! 그동안 사느라  엄청 고생했고 수고하셨습니다^^. 대한민국의 중추 베이비붐 세대님들 화이팅!!!

건축다큐21^^

트랙백 주소 :: http://sebong.co.kr/trackback/5619

댓글을 달아 주세요